안녕하세요, 오늘은 전기장판을 어떻게 버리는지 자세히 알아보려고 해요. 많은 분들이 전기장판을 버릴 때 어려움을 겪으시더라고요. 하지만 걱정하지 마세요! 이 글을 읽으시면 전기장판을 안전하고 간단하게 버리는 방법을 알 수 있을 거예요.
전기장판, 이렇게 버리세요!
전기장판은 일반 쓰레기로 버릴 수 없어요. 부적절하게 버리면 과태료까지 물어야 할 수 있죠. 그래서 전기장판을 버릴 때는 반드시 규정에 맞는 방법을 따라야 합니다. 오늘은 전기장판을 버리는 7가지 방법을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.
1. 종량제 봉투에 버리기
작은 사이즈의 전기장판은 종량제 봉투에 넣어서 버릴 수 있어요. 다만 봉투가 찢어지지 않도록 모서리 부분은 접거나 테이프로 감싸서 넣어주세요.
2. 대형 폐기물 스티커 붙이기
전기장판이 큰 사이즈라면 대형 폐기물 스티커를 구입해서 부착하고 수거 장소에 버리면 됩니다. 스티커는 주민센터나 구청, 마트에서 구입할 수 있죠. 가격은 보통 1인용 3천 원, 2인용 이상 5천 원 정도예요.
3. 전화로 신청하기
관할 구청 홈페이지에서 대형 폐기물 수거 전화번호를 찾아 전화로 신청할 수도 있습니다. 품목을 말씀하시면 비용 결제 후 수거 방법을 안내해 드릴 거예요.
4. 인터넷으로 신청하기
구청 홈페이지나 '빼기' 앱을 이용해서 간편하게 인터넷으로 대형 폐기물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. 폐기물 사진을 등록하고 배출 위치, 날짜를 지정하면 끝!
전기장판 버릴 때 주의해야 할 점
전기장판을 버릴 때는 반드시 코드를 뽑고 온도 조절기를 분리해야 해요. 화재 위험을 막기 위해서죠. 그리고 가능하면 깨끗하게 청소해서 버리는 것이 좋습니다. 오염 물질이 남아 있다면 환경 오염을 일으킬 수 있으니까요.
전기장판, 이렇게 버리세요!
이제 전기장판을 버리는 방법을 모두 알아보셨죠? 종량제 봉투, 대형 폐기물 스티커, 전화/인터넷 신청 등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. 자신에게 가장 편한 방법으로 안전하게 전기장판을 버리시길 바랍니다. 혹시 집에 사용하지 않는 전기장판이 있다면 지금 바로 버리는 게 어떨까요? 환경을 생각하며 올바르게 처리하면 좋겠네요. 다들 전기장판 버리는 법 잘 알아두시길 바랍니다!
댓글